제32회 섬유의 날 행사 개최

11월 9일(금)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가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제 32회 ‘섬유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섬유패션업계 임직원과 각계 주요인사 500여명이 참석했고,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업체 및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섬유패션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금탑산업훈장 등 훈ㆍ포장 4점, 대통령 표창 4점, 국무총리 표창 3점, 산업부 장관 표창 40점 등 총 51점이 수여됐다.
금탑산업훈장은 만성적 무역 적자국인 일본을 대상으로 니트 단일 품목을 통해 매년 2억불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한 ㈜팬코의 최영주 회장이 수상했다.
은탑산업훈장은 ㈜바바패션 문인식 회장이, 동탑산업훈장은 리무역(주) 이두형 회장이 수상했다.
성윤모 장관은 축사에서 “섬유패션산업 구조를 고부가가치형 구조로 질적인 고도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정부와 업계가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성기학 회장은 기념사에서 “기존 생산방식을 혁신하고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 데이터 등을 활용한 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차별화 제품으로 승부한다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신제품 개발과 글로벌 브랜드화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