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새 CI 공개, 사명도 ‘BYN’으로 변경


아웃도어 전문기업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당신의 새로운 삶 속의 베이스캠프(Basecamp In Your New Life)’라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공개하고 사명도 BYN으로 변경했다.

지난 2월 18일 동사는 서울 양재사옥에서 ‘전사 가치체계 및CI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관계사 전 임직원이 참석했는데 ‘소비자‧파트너‧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 관계자의 삶을 즐겁게 한다는 미션 수행을 위해 ‘도전, 믿음, 끈기, 존중, 나눔’ 등 5가지의 핵심 가치를 발표했다. 또한 “이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즐겁게 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No. 1 기업으로의 도약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전사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기업의 존재 이유를 명확히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동사는 밝혔다.

새로 공개된 CI는 미션, 핵심가치, 비전 등 블랙야크의 새로운 가치 체계 실현 의지를 담아냈다. 디자인은 무한한 경험을 상징하는 사각형의 프레임 안에 베이스캠프를 나타내는 삼각형이 조합된 형태로 핵심 메시지를 표현한다고 밝혔다. 또한 단순히 캐치프레이즈의 성격을 넘어서 블랙야크와 계열사 등 전사의 가치 체계를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