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 ‘제13회 코리아패션대상’ 포상 공고

사진은 2019 대한민국패션대상 시상식 장면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진행하는 ‘제13회 코리아패션대상’ 포상 공고가 오는 15일 발표된다.

한국패션산업협회는 패션업계의 창의적 활동을 독려하여 사기를 고취시키고 한국 브랜드를 국제적 수준에 부응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으로 격상시켜 한국패션시장의 세계화를 위하여 ‘코리아패션대상’을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2008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오는 12월 시상대에 오를 수상자는 패션기업 대표자, 종사자와 관련 산업 종사자 부문으로 나눠 대통령 표창을 비롯 국무총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한국패션산업협회장 표창을 수여받게 된다.

‘패션기업 대표자 부문’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 및 경영 합리화를 통해 한국패션산업 발전 및 한국패션시장의 글로벌화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패션 기업 대표자를 대상으로 한다.

‘패션기업 종사자 부문’은 한국패션산업 발전에 공적이 있는 기업에 소속된 자로서 경영기획, 상품기획, 디자인, 마케팅, 생산 등 분야에서 활동하며 소속 기업의 성장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패션기업 종사자면 신청이 가능하다.

‘연관산업 종사자 부문’은 패션테크, 유통, 미디어, 연출, 교육 등 패션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며 한국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연관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후보자 접수는 6월 26일 마감할 예정이며, 수상자는 미디어, 컨설팅, 유통업계 패션전문가로 구성된 코리아패션대상 포상심의위원회 심사 및 산업통상자원부 공적심사위원회 심의, 행정안전부 공개 검증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