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상상패션런웨이’, 봉제장인 매칭데이 진행

KT&G 상상univ가 주관하는 대학생들의 패션 경선 무대, ‘2020 상상패션런웨이’가 오는 9월 중(날짜 추후 발표) 한강 노들섬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상상패션런웨이’의 이번 주제는 ’20대의 뉴트로’이다.

해를 거듭할 수록 참가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도 전국 50개 대학교 70개팀이 공모전을 노크했다. 1차로 온라인 추천수 상위 12개팀 + 전문심사위원 평가 12개팀을 선정하였으며 지난 7월 9일, 2차로 오프라인 PT면접 후 17일에는 본선에 올라 경선을 벌일 최종 12개팀을 선정, 발표했다.

이들은 주제에 맞게 디자인하여 봉제장인과 협업을 통해 옷을 제작, 본선무대에 서게 된다. 이를 위해 7월 21일, 창신동 봉제골목에 위치한 ‘데님647’ 작업장에서 최종 선정된 12개팀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일정에 대해 설명을 듣는 ‘봉제장인 매칭데이’를 가졌다.
12개팀은 최종 경선을 위해 팀당 최대 15피스 한도 내에서 총 6벌을 제작해야 한다. 의상제작은 봉제장인과 협업으로 진행되며 1피스 이상은 반드시 재활용 원단을 활용해야 한다. 재활용 원단은 창신 숭인동 일대 봉제소공인들이 제공키로 했다.

최종 본선 무대에 오를 12개 대학팀은 다음과 같다. 가나다 순이며 괄호 안은 참가자 명이다.
경북대(문금주/이채은), 경희대(최윤혁/이수현), 공주대(이채은/최유진), 국민대(김희/신소아), 덕성여대(이현수/박진희), 동덕여대(이세은), 서울여대(양소정/최세빈),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이진/문경), 원광대(강유진/김찬휘), 이화여대(김채영/박지영), 청주대(안소희/장수아), 한양대(박윤진/박수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