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창작스튜디오, 2020 글로벌 B2B 패션수주전 참가

부산디자인진흥원의 부산패션창작스튜디오 소속 18개 브랜드가 2020 글로벌 B2B 패션수주전에 참가했다.

이번 2020 글로벌 B2B 패션수주전(2020 Post DFF)은 8월 28일부터 2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각종 패션쇼, 수주상담, 네트워킹 등의 오프라인 행사를 전면 비대면 온라인 화상상담 방식으로 전환하여 진행됐다.

수주전에 참가한 18개 브랜드는 영국 ‘브라운스 런던(Browns London)’, 싱가폴 ‘액추얼리(Actually)’ 등 총 15개국 70명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중국계 바이어와는 위챗, 그 외 영어권 바이어와는 줌을 활용해 진행되었다. 디자이너들은 라인시트와 룩북을 사전에 준비하고, 실제 착용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영상을 촬영하여 차질없이 화상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부산디자인진흥원 섬유패션팀은 의류제조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사업을 통해 미디어마케팅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범일동 내 소공인 상품에 대한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여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부산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9월 4일까지 모집한다. 총 10개 업체 상품에 대해 유튜브 채널 등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