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2020 섬유패션 온라인 취업설명회’ 개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10월 30일(금) 오후 4시 유튜브를 통해 ‘2020 섬유패션 온라인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섬산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섬유제조·패션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업의 일환으로 동 설명회를 진행하며, 섬유패션 분야 취업 희망자에게 알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기업과 기관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취업 선호도가 높은 연구기관인 DYETEC연구원, FITI시험연구원과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기업인 LF와 패션그룹형지가 참여한다.
현재 채용이 진행 중인 DYETEC연구원은 연구원 현황과 금년 하반기 채용계획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FITI시험연구원은 채용제도 및 직원처우, LF는 채용절차, 조직문화 등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패션그룹형지는 비대면 문화 확산, 디지털 전환 등 산업 및 취업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패션직무’란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동 설명회는 섬산련 공식 유튜브 채널인 KOFOTI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섬유패션분야 취업 희망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일 설명회 도중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유튜브 채팅방에서 질문하면 발표기업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답변할 예정이다.

섬산련 관계자는 “섬유패션 분야 취업정보를 담은 웹진 발송, 온라인을 통한 취업지원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