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연, 고급 패턴기술 정보지 ‘시리즈 8’ 출간

대구 소재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고급 패턴기술 정보지 2020 Pattern view 시리즈 8 ‘New-Foundation Classic Mood’를 최근 발간했다.

대구시가 지원하고 연구원이 주관하는 ‘운영위탁사업’의 일환으로 발간되는 패턴 뷰 2020 ‘New-Foundation Classic Mood’는 시즌 트랜드 중 핫 아이템을 선정하여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해석을 위한 도식화, 패턴으로 전개되는 것으로 관련 업체 및 패션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제공된다.

2020 Pattern view 시리즈8 「New-Foundation Classic Mood」 컨셉은 시즌 트랜드인 클래식을 재해석한 것으로 기존 클래식을 기본으로 하여 다양하게 전개하고 다양한 패션이미지로 유연하게 제안하였다. 패션 아이템 구성은 자켓 2종, 팬츠 2종, 스커트 2종, 블라우스 2종, 셔츠 1종, 원피스 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시리즈8 패턴 뷰는 패션 아이템별 경향과 그에 따른 간략한 설명을 제시하여 패션 아이템의 실루엣과 디테일을 느끼고 핵심 내용을 이해하기 용이하다. 각 아이템별 패턴 설명을 읽어보기 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한 아이템 디자인을 살펴보고 도식화에 명시된 디테일의 내용을 이해하면 패턴을 연구하면서 변형, 응용이 가능하다. 마무리 단계에서는 기존의 클래식과 변화된 클래식 비교를 통해 시리즈8의 패턴 뷰의 기획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발간된 패턴 뷰는 의류제조업체의 디자인 기획력, 패턴 봉제기술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