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와 한국재봉기술개발원, 제휴협약 체결

서울디지털대학교(패션학과장: 김은경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와 (사)한국재봉기술개발원(이사장: 김은희·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가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사)한국재봉기술개발원(이사장: 김은희),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와 인프라 교류 협력과 함께 협회 회원 입학 시 장학 혜택을 부여하기로 최근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재봉기술개발원은 소잉 기술의 전문자격화, 교육, 창업·취업 컨설팅 등을 통한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잉디자이너 자격 검정 개발 및 시행 주관사이기도 하다. 또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를 설립하고 활동 운영을 지원하여 소잉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산학연대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패션학과 김은경 학과장은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한복전문교육 지원사업 선정 ‘패션한복디자인실습’ 교과목 뿐 아니라 한국U러닝연합회 콘텐츠 품질인증을 받은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 등 우수한 수업 콘텐츠를 자랑한다”며 “뛰어난 패브릭 제품 제작 기술력을 갖춘 한국재봉기술개발원과 한국소잉디자이너 협회 회원들이 온라인 패션 교육을 통해 의류패션 전문 인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 의류패션 전공학과로 온라인 실습교육 인프라가 구축돼 봉제, 평면패턴, 입체패턴, 한복제작,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등의 실습수업까지도 온라인상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 패션기자재가 갖추어진 오프라인 패션실습실은 운영하여 학생들의 재봉기술습득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