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 의류패션학전공, 신입생 모집

한국방송통신대학 생활과학과 의류패션학전공이 11월 30일부터 학사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방송통신대의 의류패션학전공은 4년제 학사과정으로 의류·소재생산, 유통·서비스 분야에 적합한 지식, 이론적 토대 및 실기능력 등 패션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입생의 경우 1, 2학년 과정을 통해 의류패션학의 기본적인 토대와 흐름을 배울 수 있고, 패션 관련 전문학사자격 소지자나 현업 근무자는 3학년으로 편입해 보다 전문적인 지식 및 실기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컬러리스트산업기사, 패션디자인산업기사,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3학년)’, ‘의류기사, 컬러리스트기사(졸업 혹은 졸업예정자)’ 등 자격증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방송통신대 생활과학과 권유진 교수는 “방송통신대학은 양질의 온·오프라인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고 ‘졸업하기 어렵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학사 관리가 엄격하다”며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자 한다면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원기간은 11월 30일(월)부터 다음해 1월 6일(수) 20시까지이며, 인터넷 접수 후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관련 상담은 02-3668-4640(학과사무실) dp33@knou.ac.kr(학과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