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M의 항균성 방취 섬유기술, 아웃도어 리테일러 혁신상 수상

Ascend’s Acteev Protect antimicrobial technology won Outdoor Retailer’s 2021 Innovation Award for function.

어센드 퍼포먼스 머티리얼즈(Ascend Performance Materials)의 액티브 프로텍트(Acteev Protect™ ) 항균성 방취 섬유 기술은 2021년 아웃도어 리테일러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겨울 의류, 아웃도어 및 스포츠 제품과 소재에 사용된 획기적인 신기술에 주어진다.

액티브 프로텍트는 기록적인 수많은 경쟁자들 사이에서 참신성, 의지력, 기능성, 영향력 등 네 가지 평가항목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 선택됐다.

액티브의 사업개발책임자인 니키 허프만(Nikki Huffman)은 아웃도어 리테일러 겨울 온라인 무역박람회 기간에 개최된 가상 세러모니에서 이 상을 수상했다.

액티브 기술은 아연 이온을 중합체에 결합시켜 오래가는 항균효과를 만든다. 그 결과로 악취의 원인인 박테리아와 병균들을 제거해주는 섬유가 탄생한다. 액티브 직물과 섬유들은 마모방지 효과가 있으며, 부드럽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그리고 아연 이온이 중합공정을 통해 결합되기 때문에, 액티브로 만들어진 직조물은 최대 50번의 세탁까지 향균 효과를 유지한다.

캠브리지 대학의 편물 섬유에 대한 실험은 액티브 기술이 접촉시 99.9%의 효과로코로나19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인 SARS-CoV-2를 비활성화시킨다고 밝혔다. 어센드는 미국에서 이러한 연구결과에 대한 법적인 허가를 받기 위해 정부 부처와 협력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