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ra, Microsoft와 협업 통해 패션 산업 디지털 가속화

지난 2월 4일 Lectra는 Microsoft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패션 산업의 브랜드 및 소매 업체가 기술 혁신과 디지털 가속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브랜드 간의 이번 상업 및 기술 파트너십은 두 기업의 수년간의 협력의 결과이다. 이 파트너십은 2015 년 Lectra가 일부 솔루션, 특히 패션 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 정보 관리를 위한 Lectra의 협업 플랫폼 인 Kubix Link를 개발하기 위해 Azure를 선택하며 시작되었다. 이번에 서명 된 계약은 두 회사 간의 기존 유대를 강화하며 특히 프랑스, 이탈리아 및 국제 패션 업계의 고객에 대한 협업 접근 방식을 규정하고 있다.

 

디지털 시대의 전략적 선택

패션, 자동차 및 가구 산업의 Industry 4.0 기업 인 Lectra는 브랜드, 제조업체 및 소매 업체가 제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스마트 산업 솔루션을 설계한다. Lectra는 2015 년부터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IoT),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기술을 포함한 최첨단 Industry 4.0 기술을 사용해 왔다.

“Microsoft Azure는 우리가 혁신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 하는 데 필요한 확장성, 보안 및 유연성을 제공했다,” 고 Lectra의 최고 전략 책임자인 막시밀리언 아바디 (Maximilien Abadie)는 말한다.

두 회사 간의 기존 유대를 강화하는 이 파트너십은 패션, 자동차 및 가구 산업의 고객들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 할 수 있도록 모든 최신 기술을 제공하려는 Lectra의 열망을 보여준다. Lectra의 목표는 Industry 4.0 혁명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는 것이다. 프로세스와 데이터의 디지털화는 물론 전체 생태계에 대한 가시성을 공유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이다.

 

Why Microsoft

Azure의 기술적 강점 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Microsoft와 파트너 관계를 맺기로 결정했다:

두 브랜드 모두 혁신으로 움직인다. Lectra는 매년 매출의 12%를 R&D에 투자한다. Microsoft는 Lectra와 같은 공급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장려한다.

장기 전략 비전은 상호 고객이 직면한 과제에 초점을 맞춘다. Microsoft와 Lectra는 협력하여 패션 기업들에게 더욱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두 회사 모두 기술 혁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재창조하거나 새로운 모델을 만든다.

전세계적인 지원이 가능하다. Lectra는 100개국 이상에 고객이 있는 강력한 국제적 입지를 가진 파트너이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Kubix Link 솔루션의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마케팅 및 영업 지원적으로 Lctra를 도울 것이다.

 

Why Lectra

Microsoft는 두 가지 주요 측면을 고려해 선택했다:

Lectra에는 패션 산업 전문성이 있다.  40 년 이상이 패션 산업의 브랜드, 제조업체 및 유통 업체와 협력해 왔다. Lectra는 비즈니스 모델, 프로세스, 핵심 활동 및 도구 혁신을 지원한다. 가치 창출의 각 단계에서 모든 주요 변화를 지원한다.

Kubix Link 솔루션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스마트하고 직관적이며 확장 가능한 플랫폼은 브랜드와 소매 업체가 아이디어에서 물리적 및 디지털 POS에 이르기까지 모든 내부 및 외부 이해 관계자를 연결하여 팀워크를 재창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제품 데이터와 프로세스를 최대한 활용하고 소비자를 위한 고유 한 옴니 채널 경험을 만들 수 있다.

“코로나 유행 이후로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Lectra와 파트너 관계를 맺어 패션 산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지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Microsoft Azure의 힘과 결합 된 Kubix Link 플랫폼은 민첩성, 협업 및 가시성 측면에서 패션 브랜드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품 라이프 사이클 관리 (PLM), 제품 정보 관리 (PIM) 및 디지털 자산 관리 (DAM) 솔루션의 성공적인 조합을 통해 인더스트리 4.0의 출현을 가속화 할 수 있다,” 고 마이크로 소프트의 원커머셜 파트너 이사인 아그네스 반 데 월레 (Agnès Van de Walle)는 말한다.

 

The next steps

The company intends to achieve this objective by harnessing the full potential of new technologies, in partnership with Microsoft, with a view to constantly providing breakthrough innovations. 오늘날 Lectra의 목표는 “2030 년까지 패션, 자동차 및 가구 산업에서 Industry 4.0의 핵심 플레이어가 되는 것”이라고 막시밀리언 아바디 (Maximilien Abadie)는 덧붙인다. 획기적인 혁신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Microsoft와 협력하여 새로운 기술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이 목표를 달성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