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협, K패션×디지털 지원프로그램 참가브랜드 모집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진행하는 ‘K패션오디션(제39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이 시작되었다.

올해 이번 행사는 브랜드 성장 지원 프로그램들을 ‘K패션×디지털’로 분리해 진행한다.

‘K패션오디션’은 일반과 학생 부문을 별도 모집하며 총 3차례에 걸친 심사 과정과 시상식을 거치게 된다. 그 과정에서 행사는 전면 비대면·디지털 형태로 전개할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한 대중투표와 소비자평가단 운영 등의 과정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크게 3가지 지원 프로그램(글로벌 홀세일 매니지먼트, 디지털 인큐베이션, 르돔 인하우스 마케팅 매니지먼트)으로  운영된다. 글로벌 홀세일 매니지먼트는  2021년 해외 온·오프라인 세일즈랩·전시회 홀세일 비즈니스 기진행 또는 진행예정 브랜드에 대해 글로벌 오프라인 B2B 세일즈랩 입점비와 글로벌 온라인 B2B 플랫폼 입점비를 일부 지원한다.

디지털 인큐베이션은 클로버추얼패션의 가상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 “CLO (클로)”를 실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의사가 있는 브랜드에 대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상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 “CLO (클로)”의  교육과 서포트, 디지털 프로세스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1년 무상제공한다. 지원업체별로 소프트웨어 활용도에 따라 디지털 마케팅 컨텐츠 공동 기획 및 홍보에 대한 추가적 지원도 협의할 예정이다. 

르돔 인하우스 마케팅 매니지먼트는 르돔 오프라인 쇼룸 입점 활용 및 오프라인 전시공간 내 제품 전시를 지원한다. 브랜드 대중홍보 (PPL, SNS 홍보마케팅)을 비롯해 촬영 스튜디오, 쇼룸공간 대관 활용 등도 가능하다.

또한 올 상반기 내 상위 10개 브랜드 선발 후 K패션오디션 익스클루시브 프로그램에서 사용 가능한 총1억원 상당의 비즈니스 바우처를 제공해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닫 9일까지 K패션오디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