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연, 지역패션봉제산업육성사업 공동재단실 운영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2021년 지역패션봉제산업육성사업’으로 공동재단실을 운영 중이며 재단지원 신청업체를 계속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 패션 · 봉제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재도약 기반 조성을 위한 「패션· 봉제 공동생산 거점 구축의 일환으로 공동재단실을 운영한다. 자동화 장비(CAD/CAM)를 활용한 제단서비스 제공으로 재단 품질 향상은 물론이고 불량률 최소화, 원가절감 등으로 패션· 봉제공장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신규 일감 유입의 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원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며 대구 지역에 사업장이 소재한 패션봉제 소공인과 샘플 패턴실 및 메인생산 의류제조 공장을 이용하는 디자이너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재단 작업 후, 의류 등 생산 작업을 지역 봉제업체에서 진행할 시에도 지원이 가능하며 지역의 신진디자이너들은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공동재단실은 재단을 위한 패턴 CAD 파일 유무에 따라 재단 방법이 달라진다. CAD 파일이 있을 경우에는 자동화 CAM 장비로 재단하고 없을 경우는 자동연단기와 손재단을 통해 작업한다. 자동마카 작업 및 마카 작업한 파일 종이 인쇄 등은 유상지원한다.

재단이 불가능한 원단이 있을 수 있어서 재단 신청전, 작업 관련 상담이 요구된다. 원단 불량이나 패턴이 없으면 작업이 안 될 수 있다. 심지 부착 지원은 하지 않지만 심지접착용 휴징 프레스는 사용이 가능하다. 재단 후, 원단 사이즈별, 컬러별로 분류 작업을 지원한다.

작업 관련 상담 및 재단 작업 신청서 제출, 재단 준비물 체크 리스트 확인 등이 진행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재단 지원이 되지 않는다.

재단지원 신청은 공동재단실 사무실이나 전화 등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