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에프 백정흠 대표, ‘脫 플라스틱 실천’ 고고챌린지 동참

패션기업 ‘인디에프’의 백정흠 대표가 생활 속 탈 플라스틱 SNS 릴레이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지난 1월 4일 조명래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시작됐으며, 탈(脫)플라스틱 사회로  가기 위해 생활 속 ‘우리가 할 수 있는 1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 실천을 다짐한 후 다음 주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복진 태림포장 대표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백정흠 인디에프 대표는 ‘플라스틱 옷걸이 사용말 Go’ ‘친환경 골판지 옷걸이 사용하 GO’라는 슬로건 메시지를 이번 캠페인의 다짐으로 밝혔다.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는 플라스틱 옷걸이의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성이 월등히 높은 종이 원료로 제작된 골판지 옷걸이의 사용을 높여 환경보호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 골판지 옷걸이는 태림포장과 협업하여 친환경적이면서도 옷걸이의 기능이 유지될 수 있도록 강도, 이염, 내습성 등 여러 TEST를 걸쳐 국내 처음으로 개발한 옷걸이이며, 실제로 인디에프에서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테이트에서 최근에 출시된 에코 시그니처 로고 티셔츠 컬렉션에 골판지 옷걸이를 사용하여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백정흠 대표는 다음 챌린지 주자로 친환경 생산을 통해 전 세계 녹색성장에 기여하며 글로벌 환경 법규를 준수하고 있는 세아상역 하정수 대표, 리사이클링 소재 및 그래픽 개발과 친환경 캠페인 ‘레인트리’를 전개하고 있는 아웃도어 기업 네파 이선효 대표, 패션업계의 환경문제를 널리 알리고 실천 지킴이로 앞장서고 있는 패션비즈 김숙경 사장을 지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