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연, 2021 지역생산 인증제(DAEGU MADE) 시범운영 참여기업 모집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글로컬 대구침장 특화산업 육성사업 일환으로 추진중인 지역생산 인증제 시범사업(DAEGU MADE*)에 관심 있는 대구지역 섬유제품 제조기업을 모집한다.

‘DAEGU MADE(대구메이드)’는 대구지역 섬유소재를 활용한 섬유제품(침구/커튼)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제품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제 시범사업의 목적은 대구지역의 침구 및 생활용 섬유제품의 지역생산 인증제 운영시스템에 대한 실증테스트를 위함이다.

지원기간은 2021년 5월부터 2021년 11월(7개월)까지이며 대구지역에 사업장(본사 및 공장)을 보유한 섬유 또는 침구류 등 관련 기업으로 공고일 기준 생산활동을 하고 있는 제조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이다.

지원품목은 침구류 및 관련제품 제조업, 섬유․의복 등 중개업(원단소재컨버터) 등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되는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지역생산 인증제 시범운영(DAEGU MADE)의 경우에는 생산인증(공장 및 제품심사) 활동을 위한 전문가 맞춤교육·컨설팅 및 심사지원과 함께 품질분석 활동을 위한 제품 분석 지원을 하게 된다.

해외마케팅 지원의 경우에는 침구류 등 완제품 해외수출(예정) 기업 대상으로 전문가 디자인 및 마케팅 컨설팅을 지원하며 또한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입점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