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2021 상반기 패션넷 트렌드 세미나’ 성료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는 6월 4일 상반기 패션넷 트렌드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동 세미나는 업계 실무자에게 심도 있는 반기별 트렌드 분석 정보를 밀착되게 제공하고자 매년 2회 개최하고 있으며, 패션넷(www.fashionnetkorea.com)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데이터와 감성에서 얻는 새로운 시각’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획에 모티브를 줄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데이터 기반 트렌드, 크리에이티브 컬러 및 스타일 트렌드를 소개하여 당일 조회수 6,231회(18:00기준)에 이르는 큰 관심을 모았다.

1부에서는 디지털 전환이라는 큰 변화의 물결 속에서 패션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직감과 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AI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 21F/W 런웨이 트렌드를 발표했다.
2부에서는 데이터 기반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22S/S 컬러 예측 분석정보를 소개하였는데, 특히 패션기업의 실제 빅데이터 활용사례는 참여자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섬산련 관계자는 오는 7월 패션넷을 소비자 맞춤형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리뉴얼하여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섬유패션 빅데이터 정보제공 플랫폼인 패션넷은 섬유패션업계 실무자들에게 보다 활용도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