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ra, SaaS 플랫폼 개발사 Neteven 인수 발표

패션, 자동차 및 가구시장의 주요 글로벌 기업인 프랑스 ‘Lectra’는 Lectra는 SaaS 플랫폼 및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프랑스 회사 Neteven의 전체 자본 및 의결권을 갖기 위한 계약에  서명했다고 지난 6월 24일 발표했다.

2005년에 설립된 Neteven은 SaaS 플랫폼 및 관련 서비스를 기반으로 특히 혁신적인 제안을 개발하여 브랜드가 세계 최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에서 제품 배포를 단순화하고 효과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해준다.

SaaS 플랫폼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에서 배포를 자동화하고 촉진하기 위해 제품 카탈로그와 재고 수준, 판매 가격 및 주문에 대한 정보를 중앙 집중화한다.

Neteven은 고객이 유통 채널을 관리할 때 시간을 절약하고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 가기 위해 제품에 대한 현지 및 국제 가시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Neteven 팀은 유명 브랜드가 전자 상거래 전략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기술 및 서비스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역할도 한다.

“COVID19 위기로 인해 전자 상거래는 현재 온라인 판매의 40 %를 차지하는 시장과 동일한 방식으로 전 세계적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 마켓 플레이스는 소비자 측면에서는 엄청난 잠재력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 매우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여러 유통 채널을 여는 것에 관련된 투자의 위험을 제한한다. 그러나 규범의 부재와 다중 인터페이스 관리는 브랜드 또는 유통 업체를 위한 옴니 채널 전략을 개발하는 데 있어 실질적인 장애물이다. Neteven은 이러한 복잡성을 제거하고 마켓 플레이스를 통한 배포를 단순화하여 조치를 취한다”라고 Neteven의 CEO 겸 공동 창립자인 Greg Zemor는 말했다.

이어 그는 “Lectra를 사용하면 생산에서 유통까지 전체 체인을 포괄 할 수 있다. 브랜드의 Direct-to-Consumer 전략 문제에 대응하겠다. 이를 통해 우리는 혁신, 가치 창출, 비즈니스 및 국제적 확장 측면에서 훨씬 더 나아갈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Neteven은 Lectra, Kubix Link (제품 라이프 사이클 관리 및 제품 정보 관리 – PLM, PIM) 및 Retviews(경쟁 인텔리전스 및 추세 분석)가 최근 인수한 다른 솔루션을  보완한다.

세 가지 제안을 결합함으로써 Lectra는 패션 고객의 요구에 더욱 포괄적인 대응을 제공 할 수 있다. 산업 인텔리전스를 통해 고객 역량 강화하고 또한 이번 인수는 고객 가치 사슬의 추가 부분을 포함하여 패션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려는 Lectra의 전략과 일치한다.

“우리는 재능있는 Neteven 팀이 Lectra에 온 것을 환영한다. 그들의 헌신 덕분에 그들은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했으며 전자 상거래 및 시장 생태계에 대한 강력한 전문성을 Lectra에 가져올 것”이라고 Lectra의 회장 겸 CEO인 Daniel Harari는 말했다.

그는 “2017년에 시작된 Lectra의 4.0 전략의 목표는 Lectra를 현재와 2030년 사이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에서 필수적인 Industry 4.0 플레이어로 포지셔닝하는 것이다. Neteven과 협력함으로써 우리는 고객의 가치 창출 및 마케팅 프로세스의 디지털화 및 자동화에 동행해 고객의 기대에 보다 광범위하게 대응할 수 있다”라고 결론을 내렸다.

이번 거래는 현재 1260만 유로에 Neteven의 지분 80%를 인수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나머지 자본 및 의결권 인수는 2025 년 6월에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