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 ‘봉제산업 활성화 거점’ 설립 예산, 17억 원 확보

올해 안으로 서울 강북구에 봉제산업 활성화 주도 거점 역할을 하는 스마트솔루션앵커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로서 강북구 내의 도심제조업 문제 해결과 일감창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주목되고 있다.

강북구는 공공부지 등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그동안 봉제산업 환경 개선과 활성화에 많은 제약이 있어 왔다. 그러나 강북구에 봉제산업 활성화의 거점인 ‘스마트 솔루션 앵커’를 조성할 경우, 도심제조업 문제 해결과 일감창출뿐만 아니라 스마트 앵커를 통해 지역홍보가 이뤄지고 외부 인구가 유입되며 상주인구가 늘어나면서 주변상권도 함께 번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실정을 고려해, 서울시의회 최선 의원은 강북구에 스마트솔루션 앵커를 건립할 수 있도록 총 17억 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솔루션 앵커 조성에 따른 임차보증금, 공공요금 등을 서울시가 지원하여 안정적 운영이 가능할 수 있게 되었다.

최선 의원은 “강북구의 스마트솔루션 앵커 건립 추진은 구의 경제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되어,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했다.”며, “오랫동안 강북구의 주요 핵심 산업이었던 봉제업이 다양한 지원을 통해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