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는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상흠)과 10월 7일 11시 양재동 aT센터에서 섬유패션산업과 디자인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섬유패션산업-디자인산업 융복합 신규정책 공동 개발, 업계 지원을 위한 온오프라인 인프라 구축 및 콘텐츠 교류와 함께 전시 교육 사업 등의 분야에서 활발히 협력키로 했다.

그동안, 섬산련은 섬유패션산업의 발전을 위해 제조혁신, 디지털 전환, R&D 역량강화, 인재양성, 스트림간 협력연대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산업의 고부가가치화, 산업경쟁력 강화, 일자리 창출 등 산업 발전과 업계 구심점 역할에 앞장서 왔다.

섬유패션과 디자인 산업도 AI, IoT, 빅테이터 등 디지털 혁신기술의 융합과 자원순환형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 등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처하면서 지속적인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가 높아지고 있다.

섬산련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이 각각의 산업과 업계의 발전을 위해 쌓아온 다양한 정책, 사업경험 등을 공유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첫 단추를 꿰었다”며,“섬유패션과 디자인산업간 다양하고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함께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