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코리아패션마켓 시즌4’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는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와 함께  코리아세일페스타( 11월 1일~15일) 기간과 연계하여 10월 29일부터 패션상품 특별할인판매 행사인 ‘코리아패션마켓 시즌4’를 개최한다.

개막식에서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패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패션쇼와 홍보관이 운영되며,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롯데 100LIVE)방송도 특별편성할 예정이다.

코리아패션마켓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의 판로 확대, 재고 소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시즌1으로 시작했다.

지난 시즌을 통해 판매촉진을 위한 마케팅 지원과 유통사의 판매수수료 인하, 대금 조기 지급 등을 통해 패션업체의 단기 매출 증가에 실질적인 성과를 내며 누적 매출 약 253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총 14개 매장과 네이버, 무신사, 현대백화점몰, LF몰, W컨셉 등 국내 온라인 플랫폼 5개사가 참여하고, 특별히 국내 디자이너브랜드의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운영하는 쇼룸 ‘르돔’이 최초로 참여하는 만큼 국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들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많은 패션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정부도 패션업계가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