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웨어 파워하우스 호전실업, Fast React Plan으로 전 공장 스케줄링 정확도 90% 향상

어패럴 IT테크 솔루션

호전실업 사례 연구

주제: 스포츠웨어 파워하우스 호전실업, Fast React Plan으로 전 공장 스케줄링 정확도 90% 향상

부제: FastReactPlan 도입 이후, 생산 라인 스케줄링 정확도를 10% 높이고 오버 타임 비용을 5% 절감했으며 호전실업은 기존3개월에서 현재 6개월 이전부터 정확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 정보: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둔 호전실업은 Athleta, Lululemon, Nike, The North Face 및 기타 여러 국가 브랜드의 스포츠 의류 전문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입니다. 호전실업은 혁신적인 고주파 Seam 부착 기술을 개발하여 특허를 받아 수많은 디자인을 생산함에 있어 더욱 혁신적이고 기능적인 전천후 의류를 생산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호전은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전역에 7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5,000명 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여 한 달에 160만 장의 가먼트를 생산하며 연간 3억 7천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자랑합니다.

주요 정보
고객: 호전실업
위치: 대한민국 서울

문제점:
– 3개의 대규모 공장에 생산 계획 컨트롤 타워의 부재
– 생산 케파 계획의 복잡함과 많은 시간 소요
– 납기를 맞추기 위해 불필요하고 비용소모가 큰 오버타임 발생
– 오더 변경이나 생산 문제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어려움

주요 혜택:
– 전 공장 생산 스케줄링 정확도 90% 향상
– 라인 스케줄링 정확도 10% 향상
– 오버타임 근무 비용 5% 절감
– 고객의 요구에 민첩한 대응이 가능해짐으로써 고객 만족도 향상
– 안정적인 근무 환경으로 직원들의 사기 진작

문제 – 생산 현장 전반에 걸쳐 일관된 생산 계획이 부족했기 때문에 머신 활용률이 저조하고 생산 속도 또한 느렸으며 정시납기율 (OTDP: on-time delivery performance)이 저조하고 불필요한 오버타임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FastReactPlan 구현 전 호전실업은 인도네시아의 모든 생산 공장에 대한 포괄적인 생산계획에 대한 시각이 부족함을 느껴왔습니다. 생산 계획 및 생산 관련 정보가 각각의 다른
위치에 다양한 소스로 분산되어 있었지만 공장은 엑셀 스프레드시트에 의존하여 자체 생산 케파 계획을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분산형 접근 방식으로 인해 본사 플래닝팀이 각 공장의 가용 용량을 신속하게 평가하기가 어려웠고, 결과적으로 자료를 수집, 복사 및 합성, 분배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명확한 비전이 결여되어 있었고 공장의 효과적인 생산 계획이 방해를 받아 기계의 과잉 또는 과소 활용, 느린 생산 속도, 열악한 정시 납품(OTDP) 스케줄, 불필요한 초과 근무 비용, 비즈니스 결정 및 성장에 필요한 데이터에 대한 정보 부족과 같은 문제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솔루션 – 총 생산 계획과 상세하게 작성되어야 할 일일 생산 계획의 완전한 동기화로 생산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수 있었으며, 각 공장의 라인 계획의 정확성을 높이고 오버 타임 비용을 크게 줄입니다.
FastReactPlan을 구현한 후 호전 실업은 통합 디지털 소스를 가짐으로써 비즈니스에 중요한 계획 및 생산 정보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단일 소스는 오더, 색상, 사이즈 및 납기 수준에 대한 표준화된 가시성을 확보하게 해주어 모든 공장의 생산 용량에 대한 포괄적인 시야를 제공합니다. 그 결과 향상된 데이터 가시성과 표준화된 형식을 통해 호전 제조 시설 전반에 걸쳐 일관된 협업과 투명성이 확보되었습니다. 이제 마스터 플래너는 가장 우선 순위가 높은 오더에 정확한 작업들을 손쉽게 할당하여 전반적인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생산 케파 계획과 데일리 생산 계획의 원활한 통합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생산 계획 정확도가 90%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각 공장의 생산 라인 계획 정확도가 10% 향상되었으며 솔루션 도입 이후 불필요한 오버 타임 비용을 5% 줄이는 등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GSDCost를 통한 디지털 혁신 의제 가속화
FastReactPlan의 구현은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호전은 최근 수상 경력에 빛나는 Coats Digital의 GSDCost 솔루션을 추가적으로 채택하여 정확한 방법-시간-비용 표준을 설정하고
영업팀, 코스팅팀, 플래닝 및 생산 팀이 동일한 언어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과학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제조 비용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추천의 글:
“공장마다 생산 주기를 계획하는 고유한 방식이 따로 있었기 때문에 포괄적인 계획이 없이 잠재적인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고 해결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생산 계획은 항상 라인의 생산 효율 평균치을 기준으로 책정이 되고 있기 때문에 각 라인 세부 생산의 급변은 더욱이 생산 중간에만 나타나서 급한 해결책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복잡하고 다양한 생산 계획 변화에 따른 요구 사항들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솔루션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생산 계획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디지털화하기 위한 방법으로FastReactPlan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FastReactPlan은 인도네시아 공장에 대한 통합된 생산 계획을 제공하고 실시간 오더 상태 관리, 제품 내역 및 라인 계획을 단순화하여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특정 스타일을 처리하는데 있어 효율성이 높은 공장과 생산 라인을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업 진행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작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김진근, General Manager, 전략소싱팀, 호전 실업

“FastReactPlan 시스템을 사용하면 특정 제품의 데이터와 이력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쉽게 생산 라인 할당을 조정하고 반복되는 문제적인 패턴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빠른 시간내에 라인 케파 계획을 세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력 소모를 줄이고 오버 타임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되었으며 이제 기존의 3개월 플랜에서 통상 6개월 이후의 플랜까지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적극적인 접근 방식은 안정적인 생산 비용과 납품 날짜를 보장하여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에도 기여합니다.”
김종현, Assistant Manager, 생산계획팀, 호전실업

“한국의 선도적인 아웃도어 및 스포츠웨어 제조업체 인 호전실업이 FastReactPlan을 채택한 후 달성한 뛰어난 이점을 함께 확인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인도네시아에 대규모 공장이 많은 호전실업의 기술 인프라가 FastReactPlan의 지원으로 인해 향상된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호전실업은 최근 비용-시간 방법 솔루션인 GSDCost를 도입하여 디지털 변혁 여정을 계속하고 Coats Digital과 또 한번 강력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여러 어워드 경력이 있는 GSDCost 솔루션은 과학적으로 검증된 비용 예측 방법과 사례를 제공하여 제조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상당한 재정적 성장을 촉진할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호전실업이 디지털화 목표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수 있기를 앞으로도 기대합니다.”
Irene Won, 고객 성공 매니저, 코츠디지털

주요 이점과 ROI
 전 공장의 생산 케파 스케줄 정확도 90% 상승
● 기존 대비 공장 라인 스케줄 정확도 10% 상승
● 오버타임 비용5% 감소
● 공장간 오더 불균형 5% 감소
● 유휴 라인 식별, 대응 속도 5% 향상
● 고객의 오더 승인과 변경에 빠른 응답 가능
● 전체 부서에서의 PO, 컬러, 납기의 가시성 표준화
● 모든 부서에서의 전반적인 생산력 향상
● 자동 데이터 수집 및 통합
● 신규 비즈니스 성장 가능성 증가
● 보다 안정적인 작업 환경을 통한 직원 사기 향상

마치며:
FastReactPlan은 시장을 선도하는 의류생산 계획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배송, 속도 및 효율성에 최적화된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주문 확인 프로세스 및 생산 계획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