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world Apparel Sourcing Paris, 7월 1일 개막

2024년 7월 1일부터 3일까지 Texworld Apparel Sourcing Paris 전시회가 파리 엑스포 포르트 드 베르사유에서 개최된다. 섬유 및 의류 소싱을 위한 유럽 최고의 플랫폼인 이 3일간의 전시 이벤트는 기성복부터 럭셔리까지 패션 브랜드를 위한 필수적인 글로벌 제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파리 중심부의 새로운 여름 에디션

메쎄 프랑크푸르트 프랑스는 파리 엑스포 포르트 드 베르사유(홀 7.2 및 7.3)의 두 층에 걸쳐  Texworld Apparel Sourcing Paris를 개최한다. 이번 여름 Texworld Apparel Sourcing Paris 에디션은 전체 섬유 및 의류 제품을 파리 중심부에 결집시켰다. 직물 및 트림을 위한 Texworld, 완성된 의류 및 패션 액세서리를 위한 Apparel Sourcing, 더욱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 선택을 제공하는 Avantex 부문, 그리고 가죽 산업 전용 플랫폼인 Leatherworld 원자재부터 완제품까지 선보이게 될 것이다.

글로벌 시장의 다양성을 반영하여 3일 동안 파리에는 중국, 인도, 터키, 한국, 대만, 파키스탄, 방글라데시를 포함한 모든 주요 소싱 국가를 포함한 총 26개국이 참가하게 된다.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르완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에티오피아, 네덜란드 등도 참석할 예정이다.

섬유 측면에서 Texworld의 제품은 여러 주요 국가 전시관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회에 충실한 터키 제조업체들은 대부분 이스탄불 상공회의소(ITO)를 중심으로 그룹화될 예정이다. 전국섬유제조자연맹(KOFOTI)이 주도하는 한국 제조업체들 역시 자신들의 노하우를 집단적으로 발표하기로 했고, 전략 원자재인 인도 면직물 생산을 지원하는 텍스프로실(Texprocil)을 중심으로 인도의 자수, 직조공들도 그룹화했다. 이는 이 나라는 수출의 12%를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만, 친환경 섬유와 데님 빌리지 및 가죽에 초점

대만 섬유 연맹(TTF)의 지원을 받는 Wisher, GrandeTex Development, Kiss Bride 및 자수업체 Ming Leurn을 포함한 여러 개별 대만 제조업체가 대만 친환경을 담은 다양한 지속 가능한 직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 직물은 액티브웨어 기술 의류에 적합한 특성을 지닌 섬유 라벨이다. 이들 기업은 약 80개 기업을 포함하는 메세 프랑크푸르트의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Econogy Finder에 포함될 예정이다.

홀 7.3의 중앙 부분에 약 1,000m2에 달하는 데님 빌리지에는 원자재부터 완제품까지 전 범위의 제품을 제공하는 약 30개의 국제 전시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중앙의 하이라이트 데님(Highlight Denim) 구역에는 Texworld Apparel Sourcing Paris의 예술 감독인 Louis Gérin과 Grégory Lamaud가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방문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다.

Leatherworld 가죽 전문가들이 공개한 가죽 시장 동향

남아프리카공화국, 파키스탄, 중국, 대만, 이탈리아의 약 20개 전시업체가 Leatherworld 부문을 위해 예약된 500m2의 공간을 차지할 7.3홀의 중앙 부분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이 공간의 중심에는 2024년의 새로운 기능인 Leather Trend가 쇼에 참석한 이탈리아 제조업체를 한자리에 모을 것이다. 전문 출판사인 Edizioni AF 및 Arsutoria School 디자인 센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안된 이 행사는 방문객들이 신발과 가방 제조에 관련된 다양한 구성 요소를 4개의 별도 연단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가죽 시장의 현재 동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이러한 수직적이고 고도로 기술적인 접근 방식은 제시된 다양한 자료에 대해 하루에 두 번씩 20분 동안 진행되는 일련의 미니 컨퍼런스로 보완된다.

Yarn Expo를 통해 원사 정보 획득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제품 범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원사 전용 전시관이 파리에서 최초로 개장된다. 메세 프랑크푸르트 상하이 무역 박람회인 Yarn Expo와 협력하여 조직된 이 전시 공간은 방문객을 원사 산업의 업스트림으로 데려가 중국, 인도, 파키스탄 및 대만의 최첨단 기업을 선보일 것이다. 예를 들어, 방문객들은 Lyocell 셀룰로오스 섬유에서 AceGreen이 개발한 Greencell 원사 제품군, 중국 Suzhou Make It Fiber의 재활용 폴리에스터 원사, Xiamen MC Group의 순수 폴리에스터, 비스코스 및 스판덱스 제품군을 발견할 수 있다.

Apparel Sourcing의 범위 확장

올해 Apparel Sourcing은 다양한 지역의 500개 이상의 제조업체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르완다, 미얀마, 에티오피아는 중국,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및 인도 등이 대표적이다. AEPC(의류수출진흥위원회)가 대표하는 50개 이상의 의류 제조업체가 유럽 바이어를 만나면서 올해 본격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도 섬유 산업의 전략적 중요성, 뛰어난 기술 전문성, 완제품의 글로벌 소싱에서 인도 섬유 산업이 수행하는 핵심 역할을 보여줄 것입니다.”라고 Messe 프랑크푸르트 프랑스 회장인 Frédéric Bouugeard는 강조했다.

공급업체를 연결하는 니어소싱 허브

구매자는 Near Sourcing Hub에서 포르투갈, 터키, 세르비아, 모로코 등 약 50개 회사의 제품을 검색할 수 있다. 이 전용 영역에 제시된 샘플은 QR 코드를 통해 프랑스 메세 프랑크푸르트 파트너 Foursource의 B2B 디지털 플랫폼에 연결된다. 이 기능을 통해 방문자는 자세한 정보를 얻거나 교환 플랫폼을 통해 가능한 비즈니스 연락처를 안내받을 수 있다.

컨셉 스토어 제품 제공 확대

2024년에 새롭게 선보이는 Apparel Sourcing은 패션 액세서리 부문에서 독점적인 새로운 카테고리로 제공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여러 제조업체가 시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주얼리와 가방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Messe 프랑크푸르트 프랑스의 마케팅 이사인 Julien Schmoll은 “패션과 의류 부문에 집중하는 경향은 소매업체들이 브랜드 영역을 확장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주얼리, 가방, 곧 신발(및 기타 관련 제품) 등 컨셉 스토어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바이어들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새로운 역동성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300m2 규모의 “중국 브랜드 갤러리”에서는 자체 브랜드 또는 화이트 라벨을 유럽 유통업체에 제공함으로써 유럽 패션 시장에 직접 진출하고자 하는 약 30개의 완제품 제조업체를 선보일 예정이다.

Avantex의 새로운 디자이너 허브

더욱 지속 가능한 패션에 전념하는 솔루션과 기업에 전념하는 Avantex 부문도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패션 산업(생산, 소싱, 디지털화, 자원 관리, 추적성, Web3, AI…)의 디지털 및 생태적 변혁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20개 이상의 공급업체를 열린 공간에 모아 올해는 디자이너들의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 

Designer Hub에서는 취업이 어려운 사람들을 교육하는 Messe 프랑크푸르트의 Texpertise Network의 지원을 받는 스타일리스트 Jean-Luc François, 프랑스 스타일리스트 Maeva Elfassi, 영국 스타일리스트 겸 인쇄 디자이너 Rozz Connor 협회와 같은 이니셔티브를 주최할  예정이다. 디자이너와 바이어를 위한 만남의 장소로 고안된 이곳은 창의적인 경쟁을 장려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ReSources 공간은 2023년에 이미 존재하는 TCBL 협회와 협력하여 물리적 모드에서 혁신적인 재료와 기술 원자재를 제공하여 Avantex 라인업을 완성한다. 디스플레이에 있는 샘플과 관련된 QR 코드를 스캔하여 , 방문자는 추가 정보를 위해 Foursource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리디렉션된다.

Avantex Fashion Pitch: 내일의 패션을 위한 솔루션

Avantex 무역 박람회의 일환으로 매년 개최되는 Avantex Fashion Pitch 대회는 최고의 혁신적인 패션 및 직물 프로젝트에 시상한다. 최종 후보자들은 스타트업 멘토인 Claudia Cesiro, Tartan Center 디렉터 Élodie Lemaire-Nowinski,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운영자인 Irène Maffini, 패션 및 패션 브랜드를 포함한 전문 심사위원단 앞에서 쇼가 진행되는 동안 5분 동안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게 된다. 럭셔리 전문가 Jayne Estève-Cure. 우승자에게는 다음 Avantex 에디션을 위한 “Start-Up” 부스가 제공되며, 이는 Messe 프랑크푸르트 프랑스와 Texpertise 네트워크가 기부한 2,000유로의 상금과 더불어 IFA 학교의 Foundry에서 1년의 수료 기간이 제공된다. 혁신적인 프로젝트에는 서비스, 섬유 또는 부드러운 소재, 패션 디자인 등 세 가지 범주가 포함된다. 블록체인 기반 추적 솔루션으로 2023년 우승자인 Aware™가 Avantex Hub에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