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후즈넥스트 전시회, 의산협 성공리 마무리

프랑스 파리의 엑스포(Paris, Porte de Versaille) 전시회장에서 개최된 ‘2017년 춘계 후즈넥스트 전시회(Who’s Next 2017)’가 막을 내렸다.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와 KOTRA는 공동주관으로 지난 1월 20일 ~ 23일(4일간)에 걸쳐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 국내 10개사의 한국관 참가지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바이어들의 통행이 빈번한 곳에 한국관을 위치시켜 기존 대비 대폭 증가한 70만 불 이상의 수주 상담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으며 사후 거래를 통해 추가적인 성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파리의 이상저온현상으로 인해 지난세션 대비 다양한 바이어 층이 방문한 이번 후즈넥스트 전시회에서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업체는 바이어의 통행이 잦은 한국관 위치의 영향으로 뚜렷한 성과를 보였으나, 유럽 등 경쟁국에 비해 장치나 규모면에서 부족한 모습을 보였으며, 이에 따른 지원방안의 확충이 필요한 상황임을 알 수 있었다.

의산협의 장정건 전무이사는 “후즈넥스트는 협회가 지속적으로 지원해온 협회 대표 해외전시회로써, 앞으로 많은 한국 디자이너들의 우수성을 유럽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 알리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