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섬유, 가죽 및 복합 재료를 사용하는 산업용 CAD/CAM 통합기술 솔루션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Lectra는 스포츠화 부문에서 기존의 재단기를 첨단 디지털화된 장비로 전환하는 인더스트리 4.0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발표했다.
Lectra의 Vector Footwear는 기존의 다이 프레스에 비해 제조업체 및 브랜드의 인더스트리 4.0 원칙을 준수하고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섬유 사용 최적화, 유연성 극대화, 최적화된 생산성 및 향상된 품질은 운영상의 탁월함을 제공한다.
Celine Choussy Bedouet Lectra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는 “Lectra의 인더스트리4.0 인증 데이터는 오늘날 노동 집약적인 스포츠화 시장에 제조 혁명을 가져왔다”며 “Vector Footwear는 디지털화 및 자동화를 기반으로 납기 시간을 단축하고 시간당 신발 생산량을 높이고, 더 다양한 유형의 섬유를 처리하여 갈수록 커지는 기술적 과제를 성공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Vector Footwear는 Lectra 콜센터에 연결된 내장 센서 180개와 카운터를 통해 오류로 작동 정지 시 예비 정비를 통해 비용 손실을 줄여준다. 이에 최대 98%의 가동시간을 보장하여 가장 신뢰할 수 있는 CAM 솔루션 중 하나이다.
Vector Footwear는 모델에 따라 4대에서 8대의 다이 프레스를 대체할 수 있으며, Lectra의 디지털 솔루션은 기존의 다이 프레스 생산에 비해 재단물 간의 간격 최소화, 재단물의 최대 결합 및 정확한 재단을 통해 원단을 최대 6%까지 절약할 수 있다.
한편, Lectra는 Vector Footwear를 보완하는 신발 전용 네스팅 솔루션 Diamino Footwear를 출시했으며, 이 솔루션은 불과 몇 분 만에 원단을 최적 상태로 배치하여 원단 의 소비를 최소화 시킨다. 또한 완전 자동화를 실현하여 섬유 구매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비용 시뮬레이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