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 ‘패션북카페’ 지난달 오픈

패션ㆍ디자인개발지원센터(북구 유통단지로 14길 17, 이하‘패션센터’)를 대구광역시로부터 민간수탁 관리하고 있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동연구원 센터 1층에 패션북카페 및 전시공간 형태로 지난달 ‘제29회 대구콜렉션 개막일’인 10월 31일 오픈했다.

새롭게 시도하는 패션북카페 ‘Page 17`은 화이트&그리너리 컨셉을 바탕으로 기존의 무겁고 어두운 대리석 배경을 깨끗한 백색톤으로 정리하고, 요소요소에 식물재료를 배치하여 자연친화적 느낌이 전달되도록 함으로서 입장객에 편안한 실내공간 제공과 더불어 다양한 콘텐츠가 공유토록 함으로서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였다.

이번 패션북카페는 휴게개념을 바탕으로 패션분야에 특화된 최신정보 및 전문서적의 온오프라인 열람기능, 지역소재 패션제품의 프로모션을 위한 멀티샵 기능, 비즈니스 미팅 및 친목교류 등의 네트워킹기능이 가능토록 하였으며,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발굴하여 패션인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기획하였다.

전시공간 ‘Gallery 17`은 기존 복도공간을 전시 및 다용도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내부시설물을 철거하고 전시여건에 맞도록 환경개선을 하였다. 2017년 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2018년부터는 패션분야 개인PT쇼 및 전시뿐만 아니라 일반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실비수준의 예술작품 전시공간으로 적극 개방할 예정이다.

아울러 연구원은 현재 운영중인 패션센터내 크리에이티브디자인스튜디오(CDS)의 신진디자이너 양성기능을 보다 강화하고 일자리창출이 병행될 수 있도록 1층 리소스룸 공간을 통합확장하는 사업을 순차적으로 기획중에 있으며 이를 통한 입주규모 확대(18명→30명), 창작환경개선, 주변환경 연계 등을 통하여 패션센터가 명실상부한 ‘크리에이티브 존’으로 인식되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동연구원은 2018년도 크리에이티브 지자인 스튜디오 신규 입주 디자이너(8기)를 모집한다. 8기 입주 디자이너 모집인원은 15명 내외이다. 신청일 기준 국내 거주자로 패션 및 텍스타일 디자인 관련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디자이너는 모두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