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지난 12월 13일 패션 브랜드의 역량 강화와 일본 진출 확대를 위해 K Fashion Re:Boost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DDP 디자인랩(디자인홀)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150여명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및 패션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일본 고객과 현지 상황에 특화된 패션 전문가들을 연사로 초청하여 최근 일본에서 불고 있는 K-패션 브랜드 붐업에 발맞춰 한국 브랜드들의 일본 진출 성과와 협업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고, 후속으로 참석자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토크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세미나에 초청된 국내외 전문가들은 ‘브랜딩 전략’과 ‘일본 시장 진출 전략’ 크게 두 파트로 강연을 진행하며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브랜딩 전략 노하우를 공유하고 일본 진출 방향을 전망했다.
K Fashion Re:Boost 세미나는 일본 시장 진출에 대한 관심 증가와 브랜드 고유의 브랜딩이 주요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K-패션 브랜드 니즈에 부합한 기획으로, 패션업계 관계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낸 만큼 한국패션산업협회는 앞으로도 브랜드의 지속성장,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한 행사 및 프로그램 등 지원 방향을 계속하여 다각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