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리뷰] (주)어패럴테크-IT 테크 도입, 생산성 향상과 정시 배송 실적 UP

선도적 아웃도어 및 라이프스타일 의류 제조업체 어패럴테크(ApparelTech)

‘코츠디지털(Coats Digital)’의 Fast React Plan으로연간 생산성 9% 향상 및 OTDP 7% 증가

Fast React Plan 채택을 통해 관련 팀 전체에서 계획 데이터 가시성을 최적화함으로써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라인 일정 관리, 보다 생산적인 작업 관행 수립 및 막바지 제품 변경에도 민첩한 대응 지원.


Fast React Plan 채택 성과

코츠디지털(Coats Digital)은 선도적인 아웃도어 의류 제조업체인 (주)어패럴테크(ApparelTech Co.Ltd.)가 코츠디지털의 Fast React Plan 솔루션을 구현한 것에 이어 Fast React Plan 채택 이후 연간 9%의 생산성 향상을 실현하고 정시 배송 실적을 7% 더 높였다고 발표했다.

솔루션을 통해 ‘어패럴테크’는 서로 다른 소스 간의 계획 및 일정 관리 정보를 하나의 시각적인 통합 시스템으로 연결 및 통합할 수 있었으며, 시간 소모가 많은 수동 작업에 소요되는 인건비를 크게 낮추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되었다.

Fast React Plan을 구현하기 전에 어패럴테크는 생산 계획 프로세스에 자동화 및 실시간 가시성이 부족하여 서로 다른 부서 간 정보 공유가 제한적일 뿐만 아니라 신뢰할 수 없는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Capacity Plan을 수동으로 생성하였고, 생산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번거로웠으며, 데이터가 여러 소스에 분산되어 있어 최적의 생산 결정에 필요한 정확도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어패럴테크의 정재원 이사는 “당사 제품 이력 및 Planning 데이터가 여러 부서에 걸쳐 다르게 실행되고 저장됨에 따라, 특정 제품 데이터를 찾고 수집하는 것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생산 일정을 작성하며 고객에게 제공할 견적 및 타이밍을 신속히 확인하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렸습니다. 또한 54개 봉제 라인의 생산 상태를 완벽히 파악할 수 있는 명확한 가시성이 없었기 때문에 각 생산 라인의 상태와 가용성을 차례로 파악하는데 불필요한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Fast React Plan 구현 이후, 어패럴테크의 Planning 및 스케줄 관리 팀은 사용 가능한 생산 라인과 각 라인의 역량 및 제한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단일 통합 실시간 정보 소스에 모든 관계자들이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다는 이점을 누릴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이 솔루션을 통해 어패럴테크는 다양한 Capacity Plan을 쉽게 비교 및 대조하고 비용, 효율성 및 배송 시간과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가장 최적의 계획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어패럴테크의 김정욱 대표는 “Fast React Plan은 생산 효율성을 크게 최적화하고 OTDP 개선을 지원하며 오더 확인 프로세스를 포함한 리드 타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고 이에 따라 제품 라인을 조정하는 데 필요한 포괄적인 가시성을 확보했습니다. 이는 정확한 오더 정보와 배송 기대치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라인 일정을 계획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Fast React Plan은 생산 효율성을 연평균 9% 향상시키고 정시 납기 실적을 7% 향상시켜 우리의 모든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이는 매우 긍정적인 방식으로 수익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모든 계획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직원들이 지속적인 개선 프로그램 지원과 같은 다른 비즈니스 향상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비즈니스 성장 계획을 가속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코츠디지털의 핵심 제조 솔루션 제품군 중 하나인 Fast React Plan은 배송, 효율성 및 리드 타임을 최적화하는 역동적이고 시각적인 생산 계획 및 제어 도구로서, 신발 및 의류 제조업체를 위해 특별히 설계 및 개발되었으며 기업들이 Capacity, 주요 경로(Critical Path) 및 자재를 하나의 통합 계획 시스템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츠디지털의 Customer Success Manager인 Irene Won은 “어패럴테크가 Fast React Plan을 채택한 이후 이처럼 강력하고 일관된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 솔루션은 핵심 재봉 계획에 대한 가시성과 단일 버전의 사실 정보 (One version of the truth)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관련 부서가 쉽게 소통하여 문제를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어패털테크가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디지털화 모범 사례의 희망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어패럴테크와 긴밀히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주)어패럴테크 주요 이점 및 ROI

•연평균 생산성 9% 향상

•OTDP 7% 향상

•오더 로딩 시 소요 시간 감소

•전체 계획 시간 단축

•계획 정확도 개선

•바이어 오더 수락 또는 변경 시 보다 빠른 응답

•자신있게 새로운 사업에 뛰어들 수 있는 능력

•현저한 오류 감소

•막바지 작업 혼란 감소

•계획 기반 Capacity 모니터링  (분 단위)

•모든 부서에서 표준화된 PO, 컬러 및 납품 수준 가시성

•자동화된 데이터 캡처 및 통합

 

(주)어패럴테크에 대하여

2000년에 설립되고 서울에 본사를 둔 의류 제조업체인 어패럴테크는 Columbia Sportswear, VF, Timberland, Vans, Champion, Walmart, Lands’ End, Nautica, J.Crew, Costco 등과 같은 대형 리테일 브랜드를 위한 방한용 보온 재킷, 다운 재킷, 악천후 의류 및 조끼, 수영 반바지, 바지 등의 라이프스타일 의류를 생산 수출하고 있다. 어패럴테크는 한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에 공장을 두고 연간 1,150만 개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며 연간 1억 5,8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자랑한다.

 

코츠디지털에 대하여

코츠디지털은 연결된 기술을 통해 지속 가능한 프로세스와 높은 가치 통찰력을 제공하는 패션 공급망을 위한 선도적인 디지털 혁신 파트너이다. 심도 깊은 산업 및 기술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브랜드와 제조업체가 디자인 및 개발에서부터 방법-시간-비용 최적화, 생산 계획 및 제어, 원단 최적화 및 작업 현장 실행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에 중요한 프로세스를 최적화, 연결 및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다. 전 세계적으로 3,000개 이상의 공장에서 사용되는 당사의 독보적인 엔드 투 엔드 의류, 신발 및 텍스타일 소프트웨어와 SaaS 솔루션은 민첩성, 시장 출시 속도, 효율성, 투명성 및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킨다.

코츠디지털은 산업용 스레드 회사이며업계를 선도하는 코츠 그룹의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이다.

 

Fast React Plan에 대하여

Fast React Plan은 패션, 직물 및 의류 산업을 위해 독점적으로 개발되었으며 업계 모범 사례 및 특정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다.

Fast React Plan은 시장을 선도하는 의류 생산 계획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배송, 속도 및 효율성에 최적화된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오더 확인 프로세스 및 생산 계획을 지원한다.

고도로 시각적이고 유연한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방식의 계획 수립을 통해 여러 공장에 대한 효과적인 마스터 계획 수립 뿐만 아니라 제조 라인/기계의 빠르고 상세하며 정확한 스케줄 관리가 가능하다. 중요한 사전 생산 활동(Pre-production Activities) 및 자재 요구 사항은 LEAN ‘적시Just in Time)’기반의 최신 계획에 의해 동적으로 추진되므로 재고 및 리드 타임을 단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