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섬유의 날’ 기념식 개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는 11월 10일(금) 16시, 섬유센터 3층에서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최병오 섬산련 회장, 섬유패션산업 발전 유공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7회 ‘섬유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금번 기념식에서는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섬유패션인을 대상으로 금탑산업훈장 등 훈ㆍ포장 3점, 대통령 표창 3점, 국무총리 표창 3점, 산업부 장관 표창 38점, 섬산련 회장 표창 36점 등 총 83점이 수여되었다.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은 여성 캐주얼 분야의 시장개척자로서 41년간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ESG 경영 선도, 300여개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실천, 친환경·디지털 전환 생태계 구축 등에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등 대한민국 섬유패션산업의 질적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은 36년간 끊임없는 기술혁신과 아웃도어 및 스포츠의류의 고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한 호전실업(주) 박용철 회장과 방적산업 분야의 기술개발 향상과 친환경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신한방직(주) 문형태 대표가 수상했다.
이외에도 ㈜동인섬유 김동인 대표, 서진텍스타일(주) 김문탁 대표, ㈜약진통상 이승혜 상무가 대통령 표창을, 태광산업(주) 오관훈 기장, ㈜신원 박정주 대표, 한세실업(주) 남정호 이사가 국무총리표창을 각각 수상하였다.
유공자 포상에 이어 섬유패션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인사에게 수여하는 공로패는 도레이첨단소재(주) 이영관 회장이 지난 50년간 지속가능경영과 첨단소재 분야의 기술혁신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섬산련 최병오 회장은 기념사에서 “최근 세계 경제는 중동지역 긴장 고조, 세계적 고금리, 중국경제 리스크 부각 등 그 어느 때보다 경기침체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하면서, 우리 섬유패션산업이 혁신을 통한 변화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위기에 강한 산업으로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섬산련에서는 섬유패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여러 가지 지원방안을 모색중에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섬유패션산업 혁신전략‘을 마련중에 있다고 언급하면서, 지속가능한 섬유패션산업 생태계 구축 및 신수요 창출에 대응하고, 첨단 섬유소재에 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확대하고, K-패션의 글로벌 진출을 강화해 글로벌 역량을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매진하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