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타일디자인뱅크(대표: 신수은)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인 디딤돌 서비스 R&D에 최종 선정되어 지난 11월 3일 협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서비스 R&D는 창의적 서비스 창출이 가능한 분야의 기술개발 지원으로 신성장동력 창출 및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신규 서비스(비즈니스 모델)의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텍스타일 디자인이란, 옷이나 원단에 들어가는 프린트 패턴 디자인으로, ㈜텍스타일디자인뱅크는 자사가 보유한 7만개 이상의 텍스타일 디자인 DB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생성 기술(Generative AI)을 활용하여 전세계 83개국 이상의 바이어들을 위한 고객 맞춤 텍스타일 디자인을 제작해주는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웹 플랫폼 ‘텍스타일 디자인 뱅크(Textile Design Bank)’를 개발하고 있는 패션 테크 IT스타트업이다.
텍스타일 디자인 뱅크는 고객 맞춤형 ‘AI 텍스타일 디자인 자동 생성 서비스’ 뿐만 아니라 자사의 웹 플랫폼에서 손쉽게 미국 저작권 등록을 가능하게 해주는 ‘미국 저작권 등록 AI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들은 내년 초에 베타 테스트 진행 예정이다.
동사 신수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텍스타일 디자인을 수출 중개하는 중개 플랫폼에서 AI 생성 기술을 활용해 고객 맞춤 텍스타일 디자인을 직접 제작하여 제공하는 B2B 형태의 텍스타일 디자인 공급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