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의 날’, 금탑산업훈장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은탑 국동 김정규 회장 수상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는 오늘 오후 5시, 섬유센터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박진규 차관, 섬산련 이상운 회장 및 섬유패션기업 대표, 섬유패션산업발전 유공자 등 3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35회 ‘섬유의 날’ 기념식을 갖는다.

기념식에서는 섬유패션산업발전 유공자에 대해 금탑산업훈장 등 훈ㆍ포장 4점, 대통령 표창 3점, 국무총리 표창 3점, 산업부 장관 표창 39점, 섬산련 회장 표창 47점 등 총 96점이 수여된다.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게 되는 ㈜비와이엔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사진, 좌)은 48년간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분야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저탄소·친환경 생태계 구축, 디지털 전환 등에 과감한 투자로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등 한국 섬유패션시장의 질적 성장과 글로벌 위상 강화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국동 김정규 회장(사진, 우)은 품질경영과 재무구조 안정화를 토대로 국내 150여개의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주도하였으며, 상생경영 차원에서 섬유기계류, 염료 등을 국내에서 전량 구매하여 해외 생산 공장에서 활용하게 하는 등 국내 섬유생산 기반확충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다.

후가공 분야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염색업계의 발전을 주도하고, 반월조합 이사장으로서 탁월한 업무능력과 리더십으로 섬유패션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우성염직 구홍림 대표와 리사이클 등 친환경 혁신기술과 친환경 경영을 통해 아웃도어 및 스포츠의류의 고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한 ㈜영원무역홀딩스 성래은 사장이 각각 산업포장을 수상한다.

이외에도 ㈜셀바이오휴먼텍 이권선 대표, ㈜코리아실크로드 곽노명 대표, ㈜부천 권혁종 고문이 대통령표창을, ㈜린에스앤제이 오서희 대표, 한보섬유 박용성 대표, ㈜세림섬유 허승학 부사장이 국무총리표창을 각각 수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