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RESS와 타미힐피거, REDRESS DESIGN AWARD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디자이너와 소비자 교육을 통해 순환 패션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아시아 중심 환경 NGO Redress가 정부 산하 Create Hong Kong(CreateHK)의 지원으로 Redress Design Award 2024를 개최한다. 이 어워드의 주요 후원자는 홍콩 특별 행정구(HKSAR)이다. Redress는 세계 최고의 지속 가능한 패션 디자인 대회인 Redress Design Award 2024에 상징적인 패션 브랜드 Tommy Hilfiger가 합류한다. 이 대회는 전 세계의 신흥 디자이너들에게 2024년 3월 15일 마감일 이전에 순환적이고 지속 가능한 패션 컬렉션을 신청할 것을 요청했다.

Redress의 설립자인 Christina Dean 박사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다.
“패션은 세계에서 가장 환경을 오염시키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그대로 두면 오염과 폐기물이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우리는 지구에 비용을 들이지 않고 패션이 번창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인 순환 패션을 가속화해야 합니다. 홍콩 본사와 아시아에 초점을 맞춰 지금 당장 미래의 패션 산업을 창조하기 위해 대담한 패션 브랜드 기업과 뛰어난 디자이너 인재들과 협력하여 패션을 교정하고 바로잡기를 원합니다.”
Create Hong Kong의 Victor Tsang 대표는 “Redress Design Award는 전 세계의 디자인 엘리트들을 모아 교류를 진행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HKSAR 정부는 홍콩을 국제 문화 교류를 위한 동서양의 만남의 중심지로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회를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PVH Corp.[NYSE: PVH] 소유의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는 신흥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Redress Design Award 2024 1등 수상자는 Tommy Hilfiger 디자인 팀에 합류하여 소매업을 위한 지속 가능한 디자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귀중한 업계 경험을 쌓으며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지식을 쌓게 된다고 한다.

“아무것도 낭비하지 않고 모두 환영하는” 패션을 창조하는 것은 타미 힐피거의 목표이자 브랜드의 수십 년간의 실적과 패션을 더욱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으로 만들겠다는 헌신을 반영합니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는 지구의 경계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직물 폐기물로 고품질 제품을 만드는 등 새로운 순환 소재와 제조 방법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또한 프로그램과 파트너십을 통해 소외된 커뮤니티가 패션 산업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모든 타미 힐피거 팬에게 적합한 포괄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순환형 패션 시스템에 필요한 교육

현재 패션의 지속 불가능한 선형 시스템인 ‘획득하고, 만들고, 소비하고’는 낭비적이고 오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간 약 1,000억 개의 의류 품목이 생산되는데, 이는 2006년 이후 약 두 배 증가한 수치이며, 이 중 대부분은 생산 후 1년 이내에 매립되거나 소각됩니다. 패션 산업에서 매년 약 9,200만 톤의 섬유 폐기물이 발생하며, 이는 1초마다 섬유 쓰레기 트럭 한 대가 매립되거나 소각되는 것과 같습니다.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의 80%는 재료, 트림, 수리 가능성, 수명부터 재활용 가능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결정이 내려지는 설계 단계에서 결정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원형 패션 디자인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강화하고자 하는 패션 디자이너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산업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업계 최고의 전문가가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Redress Circular Fashion Design Course에 등록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1월 23일에 출시되고 타미 힐피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지속 가능성 부문 수석 이사 제시카 웨이(Jessica Wei)의 통찰력을 갖춘 최신 모듈 ‘재활용성을 위한 디자인’은 순환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하고 재활용성을 수용하는 전문가로부터 배울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3월 15일까지 Redress Design Award 지원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Redress는 전 세계적으로 170개가 넘는 대학 파트너와 함께 순환성을 향해 전환하는 패션 산업을 지원하고 성공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도구를 차세대 패션 전문가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무료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Redress Academy는 120,000명 이상의 학생, 디자이너 및 업계 전문가에게 혜택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