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의류 산업의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방글라데시 의류 제조업체 및 수출업체 협회(BGMEA)는 MAQI Technology Group Co Lt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최첨단 기술과 생산 기기의 발전을 패션 제조업계에 접목하여 궁극적으로 현장 작업자의 기술과 지식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지난 2월 24일 다카의 Radisson Blu에서 열린 행사에서 BGMEA Faruque Hassan 회장이 주요 게스트로 참석한 가운데 공식 발표되었다. 파트너쉽의 주요 내용은 최첨단 봉제 장비를 사용함에 있어서 포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은 물론이고 근로자들에게 의류 봉제에 필요한 최신 기술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협력의 주요 초점 중 하나는 재봉사들이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최첨단 실험실 공간을 구축하는 것이다. 첨단 기계 및 기술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Euromac은 업계 종사자와 관련 전공 분야 학생들의 기술과 지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BGMEA 및 BGMEA 패션기술대학교(BUFT)에 기계 및 기술 지원을 할 예정이다.
Faruque Hassan은 연설에서 제품을 다양화하고 글로벌 패션 시장의 고부가가치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기술, 경험 및 혁신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오늘날 빠르게 진화하는 환경에서 관련성과 지속 가능성을 유지하기 위해 업계가 기술을 수용하고 기술 개발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BGMEA와 MAQI Technology Group Co Ltd. 간의 이번 협력은 방글라데시의 의류 산업이 점점 더 경쟁이 심해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갖추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