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섬유, ‘SAC’에 가입, 베트남법인은 ISO 45001 획득

한솔섬유(대표: 이상석)가 최근 의류 및 신발 제조산업의 지속가능한 생산을 촉진하는 비영리 기구인 ‘SAC'(Sustainable Apparel Coalition)에 가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속가능한 의류 연합(SAC)의 핵심목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지속가능한 생산 방식을 위한 도구와 전략을 개발하는 것으로, 동사 관계자는 “이번 가입을 통해 공급망 내에서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보다 효과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힉 인덱스(Higg Index)의 다양한 통합 모듈을 활용해 지속가능하고 선도적인 생산방식을 개발하고 공급망 전반의 통합 관리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동사 베트남 법인 ‘글로벌다잉’은 지난 11월 28일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인 ISO 45001을 획득했다. ISO 45001은 산업현장 사고와 산업재해로 인한 경제적 손실 방지, 인력 자원 보호와 근로자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국제 규격이다.

이로써 글로벌다잉은 환경(ISO 14001) 및 품질(ISO 9001) 경영시스템 인증을 포함해 총 세 가지 국제표준인증서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는 현장 안전관리에 대한 신뢰도 강화뿐만 아니라, 근로자와 이해관계자의 안전에 대한 요구가 동시에 수용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춘 공장이란 의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