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트라이트] 생산 관리 솔루션이 가져다준 66% 시간 단축

IT 생산 관리 솔루션 채택과 그 사용 효과 분석

태국 Nan Yang Textile의 IT 생산 관리 솔루션을 채택하여 단일 플랫폼에서 중요한 계획 정보를 간소화함으로써 생산 과정 전반에 걸쳐 데이터 가시성을 최적화할 수 있었다. 계획 시간을 3일에서 1일로 단축하여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OTDP(정시 납품 성과)를 10% 향상했으며 계획 시간을 66% 단축했다고 밝혔다. 그 과정을 자세히 살펴본다.<편집자주>


주요 이점 및 ROI

  • 기획 시간을 3일에서 1일로 단축
  • OTDP(정시 납품 성과) 10% 향상
  • 운송 비용 절감
  • 고객 주문 수락 또는 변경에 대한 더 빠른 응답
  • 생산 계획 요약은 10분 이내에 작성 가능
  • 모든 부서에 걸쳐 표준화된 PO, 색상 및 배송 수준 가시성
  • 비용이 많이 드는 초과 근무 시간 제거
  • 모든 부서의 생산성 향상
  • 자동화된 데이터 캡처 및 통합

수직 통합 의류 전문 기업인 태국의 Nan Yan Textile Group은 2019년 FastReactPlan을 채택한 이후 계획 시간을 3일에서 1일로 대폭 단축하고 OTDP를 10% 향상했다. 이 솔루션을 통해 회사는 서로 다른 소스에 걸쳐 정보를 연결하고 통합할 수 있었다. 고도로 시각적이고 통합된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된다. 경영진과 직원은 생산 계획에 대한 단일하고 명확한 개요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추가 용량을 확보하고 고객 변경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민첩성을 제공함으로써 이점을 얻었다.

태국 방콕에 본사를 둔 Nan Yang Textile Group은 1958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동남아시아와 미국의 여러 사이트에서 운영되는 14개 계열사를 두고 있다. 수직 통합 기업인 Nan Yang은 방적, 편직에서 의류 제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섬유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공급망 전반에 걸쳐 최첨단 제품 및 프로세스, 지속 가능성 및 부가가치 서비스 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며 글로벌 파트너를 위한 최고의 원스톱 매장을 만들고 있다. Nan Yang Textile Group은 디자인부터 물류까지 전체 생산 과정을 360도로 살펴보는 방식으로 고객 요구 사항과 시장 동향을 고유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교차 기능적 혁신을 공개적으로 장려한다. 이 회사는 12,00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고객으로는 Nike, Tommy Bahama, Lululemon, Spyder Omin 및 Puma 등이 있다.

FastReactPlan을 구현하기 전에 Nan Yang Textile Group은 Excel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여 용량 계획을 작성하는 데 의존하면 생산 계획과 실제 생산 생산량 사이에 상당한 격차가 발생하여 초기 단계부터 봉제 라인까지 계획에 심각한 불일치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공장 현장의 라인 일정에 맞게 지침을 단순화해야 했기 때문에 지속적인 수정을 위한 회의에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되었고, 이로 인해 귀중한 인력과 시간이 비즈니스 개선을 위한 보다 전략적이고 부가가치가 높은 활동에 집중되지 않게 되었다.

Nan Yang Textile Group은 초기 계획과의 차이를 처리하기 위한 사전 대응적이고 대응적인 접근 방식이 없었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는 복잡한 스타일 변화가 있는 작업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 해결에 필요한 관련 정보를 찾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프로세스였기 때문에 생산 작업이 지연될 뿐만 아니라 수출 일정을 맞추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다.

Kanjana Meim, Nan Yang Textile Group 생산 계획 관리 부서 관리자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FastReactPlan은 시각적으로 직관적인 방식으로 계획을 예측할 수 있게 함으로써 생산 계획 팀의 판도를 바꿔 놓았습니다. 복잡한 데이터를 고도로 시각화된 계획으로 변환하는 시스템의 기능은 매우 귀중하며, 계획자가 효과적으로 예측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포괄적인 개요를 제공합니다. 지연된 주문과 재료 부족을 식별하기 위해 색상을 사용하면 의사 결정 프로세스가 간소화되어 주의가 필요한 중요한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여 말했다.

“제품 유형별로 맞춤화된 효율성 기능은 우리의 계획 절차에 새로운 차원의 현실성을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미묘한 접근 방식을 통해 우리의 계획은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각 제품 카테고리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됩니다. FastReactPlan의 기능은 결과적으로 우리의 계획 정확성과 대응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빠르게 변화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시장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Coats Digital의 핵심 제조 솔루션 제품군의 일부인 FastReactPlan은 배송, 효율성 및 리드 타임을 최적화하는 역동적이고 시각적인 생산 계획 및 제어 도구이다. 신발 및 의류 제조업체를 위해 특별히 설계 및 개발된 이 솔루션은 기업이 용량, 주요 경로 및 자재를 통합 계획 시스템에 통합하는 데 도움이 된다.

Pakawan Veerarote, Coats Digita 고객 관리자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Nan Yang Textile Group은 혁신적인 섬유 및 의류 솔루션 분야에서 ASEAN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FastReactPlan을 채택한 이후 생산 효율성을 크게 최적화했다는 사실에 매우 기쁩니다. 이 솔루션은 더 큰 데이터 가시성과 단일 버전의 진실을 제공하여 모든 관련 부서가 쉽게 의사소통하여 문제를 신속하게 근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리는 Nan Yang과 긴밀히 협력하여 지속적인 디지털화 여정을 계속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