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재단이 주최하고 서울봉제산업협회와 청바지 공방 ‘데님647(대표: 차경남)’이 주관하는 데님특화교육프로그램 ‘2024 소잉마스터아카데미’ 제7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패션·봉제산업 분야의 역량 있는 청년인력을 발굴해 산업현장의 실무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중심의 봉제기술 교육을 통해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 역시 데님 청바지제작 과정으로 특화해 데님 장인을 비롯 숙련된 소잉마스터들이 직접 현장에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재단, 봉제, 완성공정을 지도하게 된다.
교육은 6월부터 12월까지(세부 일정은 추후 발표) 6개월 간 데님 기초 창업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서울 종로구 창신4가길 실빛빌딩 1층 ‘데님647‘에서 그룹별 소수 도제식으로 주 1회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실습재료도 제공된다.
또한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권위있는 청년 패션디자이너 및 패션모델 오디션인 ‘상상패션런웨이’에 데님 특별팀으로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 대상은 패션 관련 대학생(3학년 이상), 패션 관련 창업 예정자 등 35세 미만 청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5월 22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접수 문의는 이메일(ckrudska7@naver.com)과 전화(02-6215-3131)로 받는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한국수력원자력’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KT&G 상상유니브‘ 등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