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봉제기계 섬유산업전시회(GT KOREA 2023) 성황리에 폐막

2023년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된 국제봉제기계 섬유산업전시회가 성공적으로 폐막되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봉제 기계 및 섬유, 세탁 관련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여 혁신과 기술의 전망을 제시하며 참관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다양한 봉제 및 섬유 기술의 새로운 흐름 속 행사 성공

이번 국제봉제기계 섬유산업전시회에서는 점점 자동화되고 있는 봉제기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최신 기술 동향을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정보 교류의 장이었다. 주요 전시 볼거리로는 JUKI의 스마트팩토리 관련 장비를 비롯해 태광인터내셔널에서 선보인 각종 자동화 재봉기와 로봇 봉제 관련한 장비들이 눈길을 끌었다. 세계 최대의 재봉기 및 관련 장비 유통업체로 성장해가고 있는 베트남에 기반을 둔 태광인터내셔널은 이번에 HIKARI, VITONI, THERMOTTRON, MORGAN Tecnica 등 동사가 보급 중인 세계 각국의 자동화 장비들을 다수 선보였다. 월드통상은 자동차 관련 자동화 장비를 다수 선보였으며 주요 재봉기 브랜드인 SIRUBA, VETRON 등을 전시해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모베이스 썬스타에서 헤드터닝 패턴재봉기를 비롯해 SWF의 7컬러 초소형 단두 자수기를 새롭게 선보여 참관객들의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산업 트렌드에 민감한 참가자들의 활발한 교류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세미나와 신제품 발표회가 열려 참가자들은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얻고 봉제 및 섬유 산업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나누었다. 특히, 디지털화와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세션들은 현장에서 참가자들 간의 활발한 토론을 이끌어냈다. ‘글로벌 수출을 위한 봉제 자동화 기계 개발 현황’,  ‘디지털 콘텐츠 협업을 통한 패션기업의 신가지 창출’, ‘국내 스마트 공장 현황 및 스마트 공장 구축 방안’ 등의 세미나에서는 많은 참관객들이 열띤 강의를 경청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스마트 봉제공장을 위한 JUKI Smart Solutions 제안’이나 JUKI, SUN STAR, 나원기계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전시장 내에 재봉기 역사관, 리사이클 원단 무료 배포존, 그리고 재봉기 체험존이 있어 현장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봉제 및 섬유 산업의 새로운 교류의 장

이번 전시회는 비교적 성공적인 전시회로 폐막했다.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향후 국내외 봉제 및 섬유 산업의 새로운 활기가 조성되며 비즈니스 교류와 소통이 더 활발해질 것으로 주최측과 참가업체들은 기대하고 있다.